황*상

RWD차주분들

롱렌지 안사서 후회되는 부분 딱 하나라도 고르신다면요?

2026.05.13
답변0
프로필
김*용 차주Model Y 운행 중 · 26.05.25

장거리? 전 종종 장거리가 있어서 불안한 마음은 DC콤보 구매로 조금의 돌파구를 마련했습니다 출장으로 갈때는 완충으로 돌아올땐 여유를 가지고 충전햐면서 운행하고 있습니다 롱레인지 안산것에 후회는 현재까지는 없습니다

프로필
장*준 차주Model Y 운행 중 · 26.05.20

집밥이나 회사밥이 있다는 가정하에 전기차를 사신다고 생각하겠습니다! 결국 차이는 주행거리인데 및 사륜구동 차이인데 저는 출퇴근 왕복 96키로 다닙니다! 80% 충전 후 2일,3일에 한 번씩만해도 여유롭습니다! (충전자리는 어차피 남아있고요!) 사륜- 눈길 걱정이신가요?! 전차가 ev6 4륜 이였습니다. 에코모드하면 2륜, 스포츠나 스노우모드하면 4륜으로 되는데, 눈길에서 효과 없습니다.. 근본적으로 타이어를 교체하시거나 천천히 가야하는건 똑같습니다! 개인의 취향도 있겠지먼 전 차마 100키로에 1000만원 이상을 태우는게 돈아깝다고 느껴졌습니다.

프로필
황*근 차주Model Y 운행 중 · 26.05.16

롱레인지 가격도 다시 올라서 고민 안 되는 것 같아요. 거리가 좀 더 길게 갈 수 있다는 게 롱레인지 장점인 것 같은데 RWD로도 현재까지 급속 한 번도 안 하고 집밥으로 잘 운용 중입니다.

프로필
김*현 차주Model Y 운행 중 · 26.05.15

말그대로 롱?이라는 점? 주행거리 제외하고는 스피커 정도 차이일텐데, 가격 대비 rwd가 무난한거 같아요. 가성비 말고 여유되면 뭐 롱레가 낫지 않을까요? 전 장거리가 별로 없고 집밥도 있어서 넘나 만족합니다~ㅎ

프로필
정*환 차주Model Y 운행 중 · 26.05.14

스피커 다른차보다 기본적으로 좋아서 아쉽진 않습니다. 저는 편도 50km 정도거리만 왕복해서 집밥도 있고, 전혀 불편하지 않네요. 장거리 매번 뛰시는 분들은 좀 불편하실거같습니다.

프로필
정*우 차주Model Y 운행 중 · 26.05.13

흠 크게 체감은 못하겠지만 그래도 뽑자면 주행거리가 아쉽다 ??밖에는 없는 듯 합니다.

프로필
송*영 차주Model Y 운행 중 · 26.05.13

롱레인지를 한번도 못타봐서 .. 답변이 어렵습니다만.. 그래도 뽑아보라면 주행거리와 스피커출력 그중에서도 한개만 뽑으라면… 음…저는 RWD대비 긴 주행거리를 꼽겠습니다!

로그인 하면 실제 차주들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