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트 이용기간 이후
재인수 or 반납 뭐가 유리하나요? 재인수하면 차량 할부 구매와 비교시 비용적으로 할부가 유리할지요?
안녕하세요. 일단 사업자시라면 렌트종료전 헤이딜러나 엔카같은 어플로 그때 차량 시세를 알아본뒤 인수할지 반납하고 신차를 다시 렌트할지 결정하시면 될것같네요. 그때가서 인수할때 취등록세 세금 보험료 다 따져봐야겠지요 인수하는게 넘 손해같다면 반납하시고 새차로 다시 렌트하시고 사업자시라면 비용처리 하시고 또 기간되면 반납하시고 새차로 받으시고 전 이런방법도 좋다고 봅니다. 한번 장기렌트를 해봤더니 신차사서 몇년간 오래타면 고장 수리비 이슈도있고 신형이 나오면 또 갈아타고 싶고 그렇죠 저도 3~4년마다 장기렌트로 신차로 갈아타려고 합니다.
저는 초기 모3을 5년간 렌트로 타다가 최근 모y주니퍼 렌트로 교체하였습니다. 렌트 이용 후 인수에 대해서 저도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그런데 결정적으로 모3 인수를 포기한 건 테슬라 플랫폼이 계속 진화하고 있다는 부분이 걸림돌이었습니다. 초기 모3는 하드웨어 3버젼이고 현재 모y주니퍼는 4버젼으로 진화하였습니다. 이것은 결정적으로 FSD 상위 버젼 탑재가 가능과 불가능의 차이를 만들어 냈고 국내에 FSD 14버젼 도입 시 하드웨어 3은 제공 불가한 상황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실 이 부분 때문에 초기부터 모3을 렌트로 선택했습니다. 저는 FSD 국내 도입 시 최신 버젼 수용 가능한 하드웨어 버젼이 탑재된 모델이라면 최종 인수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운행의 최종 목적은 FSD 사용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약 5000천만원의 차량의 4년 렌트 후 인수, 반납을 예를 들겠습니다 잔존가치 2800만원이라 가정해서 4년 후 중고차 가치가 3800만원 정도 이상으로 높다면(실제로 테슬라 차량은 4년후 중고차 가격이 잔존가치를 크게 상회 할 수 있습니다) 팔고 새로운 차량으로 갈아 타는 것도 추천 드릴수 있습니다 배터리 보증 등 이슈가 있을수도 있으니까요 그렇지 않고 중고차 가치가 잔존가치와 비슷한 3000만원 수준이라면 인수 시 세금 등 비용 발생을 고려하여 인수하여 계속 타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인수 시 에는 할부 금융을 이용하거나, 현금 지급을 할수 있는데 2800만원 정도의 큰 비용이 현금으로 가능하다면 가장 좋겠죠 하지만 할부금융 등을 이용시 4~8% 정도의 이자가 생기는 것을 고려 하여야 합니다
로그인 하고 질문 남기면
실제 차주들의 모든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