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트시 선납금
선납금을 많이 할수록 월 이용료가 적던데, 나중에 계약기간 끝나고 반납하면 선납금은 못돌려받는건가요? 그럼 인수할 각오하고 선납금 내는걸까요?
만기 시에 돌려 받을수 있는 보증금과 만기시에 돌려 받지 못하는 선납금이 있습니다 보증금을 내는 경우, 만기시에 돌려 받을수 있지만 월렌트료는 이자만큼 정도 소폭 낮아집니다 하지만 선납금은 돌려 받지는 못하지만 월렌트료는 대폭 낮아집니다 여유자금이 있는 경우 추천 드립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전 차량 매도 후 약간의 이익금이 생겨 선납금으로 내고, 월 렌트료가 낮아지도록 했습니다 나중에 인수 할지 안할지는 그때의 차량가치를 보고 판단할 것입니다 선납을 냈다고 꼭 인수 할 필요는 없으니까요^^
선납금은 소멸성이라 돌려받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 3년 월 30기준에 선납금 100만원이라면 36개월 x 30 = 1080 이금액에서 선납금 100만원 제하고 980을 기준으로 36개월 계산해서 월납입금이 선정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큰 메리트가 없어서 상담 직원도 선납금 많이 내는걸 추천하지 않앗어요. 렌트 리스가 캐피탈에서 대출형식으로 차를 빌려 타는거라 선납금의 장점은 미리 내는 만큼 그 금액에 대한 이자가 안붙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엄청 큰 금액 차이가 있진 않아요 돌려받고 싶으시다면 보증금 시스템을 이용하시면 됩니다.(추천하진 않아요~)
로그인 하면 실제 차주들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